인텔
소프트뱅크, 인텔에 20억 달러 '통 큰 베팅'
해외소식·3시간 전

투자자들은 잭슨홀 미팅을 앞두고 눈치를 보는 중입니다. 8월 21~23일 미국 와이오밍주에서 열리는 잭슨홀 심포지엄은 세계 중앙은행 총재들이 정책 방향을 밝히는 주요 행사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22일 연설에서 새 정책에 대해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며,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해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최근 고용 둔화 조짐과 완만한 물가 흐름을 고려할 때 9월 금리 인하를 단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8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평화 협정을 위해 현재 전선을 기준으로 한 영토 교환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영토 교환과 우크라이나 안전 보장을 조건으로 한 평화 협정을 맺기 위해 길어야 2주일 안에 러시아 대통령을 포함한 3자 회동을 통해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 인텔 지분 10% 취득 논의 중
미국 정부가 인텔의 지분을 10% 취득해 최대 주주가 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반도체 법에 따라 인텔에 제공한 보조금의 일부나 전부를 지분 투자 형태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상무부와 인텔은 블룸버그의 질의에 답변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소식통은 구체적인 지분 규모나 행정부가 실제 계획을 추진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소프트뱅크, 인텔에 20억 달러 투자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총 20억 달러를 출자해 인텔 보통주를 주당 23달러에 매입할 계획입니다. 인텔의 시가총액이 약 1036억 달러라고 했을 때 소프트뱅크그룹의 지분은 2%를 살짝 밑돌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소프트뱅크그룹은 인텔의 6대 주주가 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