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기술주 랠리에 상승 마감
해외소식·4일 전

트럼프 대통령이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 의장을 대체할 차기 의장을 내년 초에 지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케빈 해싯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을 가리키며 "잠재적 연준 의장"이라고 했습니다. 사실상 그를 내정한 듯한 발언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이 약 10명 정도를 검토했지만 이제 1명으로 좁혀졌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싯은 내년이 금리 인하의 해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는 비둘기파입니다.
기술주가 이날 증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7 판매 호조에 7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286.19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인텔이 이르면 2027년 초부터 애플의 맥북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되는 M 시리즈 칩을 생산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인텔의 파운드리 사업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회복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주가가 8.65% 급등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보잉 주가가 10.15% 오른 205.3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큰 폭으로 치솟은 것은 지난 4월 9일 15.4% 이후 약 7개월만입니다. 보잉 CFO는 2026년에 737과 787 항공기 인도가 증가하고 현금창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보잉은 해군으로부터 약 1억 440만 달러 규모의 항공기 디스플레이 수리 계약을 따냈습니다.
💸아마존, 자체 AI칩 트레이니엄3 출시
아마존이 컴퓨팅 성능은 높고 전력 소모는 줄인 자체 칩 트레이니엄3를 출시했습니다. 트레이니엄2와 비교해 컴퓨팅 성능은 4배 이상으로 끌어올렸으며 에너지 소비량은 40% 낮췄습니다. 아마존은 이 제품을 활용하면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사용할 때보다 AI 모델 훈련·운영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넷플릭스, 인수 대금을 현금으로 줄게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워너브러더스) 인수전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인수전에 뛰어든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파라마운트)와 넷플릭스, 컴캐스트 모두 2차 제안서를 냈습니다. 넷플릭스는 워너브러더스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트리밍 자산 인수를 위해 현금 위주의 제안을 했습니다. 파라마운트는 CNN, TNT 등 케이블 채널을 포함해 워너브러더스 전체를 인수하기 위한 2차 제안서를 냈습니다. 워너브러더스는 영화·TV 스튜디오와 스트리밍 서비스 HBO 맥스 그리고 CNN, TNT, 디스커버리 등 케이블 채널을 보유 중입니다.
(📷cryptodo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