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효과·셧다운 종료 기대감에 미증시 상승

해외소식·10시간 전

news main thumbnail
10월 20일(월) 미국증시는 다우 1.12%, S&P500 1.07%, 나스닥 1.37%로 3대지수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애플 주가는 올해 첫 사상 최고치 기록, 미중 무역 갈등 완화, 셧다운 종료 기대감 등이 증시를 끌어올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호주 총리와 회담을 마친 후 "11월 1일까지 합의가 없으면 관세를 인상할 것이다. 다음 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할 계획이다. (중국의 대만 침공 가능성에 대해) 중국은 그런 일을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오커스(미국·영국·호주 안보 동맹)가 중국 억제 수단이 될 수 있다. 그렇지만 우리는 그것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정부의 셧다운이 곧 해소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케빈 해셋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20일째에 접어든 셧다운은 이번 주 내 종료될 가능성이 크다. 중도 성향의 민주당 의원들이 이번 주 타협에 나설 것으로 본다.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백악관이 더 강력한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현재 연말 만료 예정인 오바마케어(ACA·전국민건강보험법) 세액공제 연장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7 판매 증가에 애플 주가 사상 최고
애플이 3.94% 오른 262.24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종가 기준으로 지난해 12월 26일 기록한 259.02달러를 넘어 사상 최고가입니다. 시가총액은 3조 8917억 달러가 됐습니다. 지난달 출시된 아이폰17 시리즈가 판매 첫 10일 동안 미국·중국에서 아이폰16보다 14% 더 많이 팔렸습니다. 투자은행 루프 캐피털은 애플 목표주가를 주당 226달러에서 315달러로, 투자 등급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대부분 복구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에 발생한 대규모 전산 장애가 대부분 복구됐습니다. 일부 임대 서버를 제공하는 서비스에서는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간헐적인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AWS 네트워크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디즈니+, 맥도날드 앱, 뉴욕타임스, 레딧, 로빈후드, 스냅챗, 유나이티드 항공, 티모바일, 페이팔, 벤모 등의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